더좋은 하루, 더좋은 건강, 더좋은 침대
박원호 숯침대가 여러분께 드리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탄소숯침대란
  • 탄소의효능

  • 원적외선과온열효과

  • 탄소의놀라운비밀

  • 숯과탄소의관계

탄소의 놀라운 비밀

탄소의 놀라운 비밀

  • 탄소의 놀라운 비밀
    많은 사람들이 숯을 단순한 땔감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숯은 순수한 우리말로 '신선하고 좋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나무에 불을 붙이면 나무는 열분해되어 세가지 형태로 나눠지게 되는데 기체인 목가스, 액체인 목초액과 목타르, 그리고 고체인 숯입니다. 최근들어 숯의 다양한 기능과 효과들이 늘어나면서 점차적으로 생활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숯이 다양한 순기능을 가진것은 분명 사실이지만 탄소성분을 제외하면 얘기는 180도 달라집니다.
    숯은 6~7%의 탄소성분을 제외하면 수분과 화분, 휘발분, 심지어는 해로운 물질까지 포함되어 있는 만큼 무조건 숯을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인 숯의 순기능은 사실 숯의 주성분인 탄소가 얼마나 많이 함유되어 있느냐에 따라 그 질이 달라집니다.
    결론부터 말씁드리자면 숯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니며, 좋은 숯과 나쁜 숯이 엄연히 존재함을 일반 소비자분들은 아셔야 함을 강조합니다.
    숯의 주성분인 탄소는 강력한 흡착력이 있어 인체해독효과, 흡습효과,향균작용,습도조절,음이온방사,원적외선 방사 등 여러기능들이 있습니다.
    또 숯은 고온에서 구워졌기 때문에 균이 없는 무수한 구멍을 갖고 있으며 1q속에 있는 구멍의 넓이를 모두 합하면 100~200평이나 됩니다.
    이 미세한 구멍들은 자신의 공간을 채우려고 강력한 흡착력을 일으키며 해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 독소를 흡수하며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우리의건강에 직접적인 효과를 줍니다.
    일반적인 숯의 구성성분은 탄소가 60%이상, 나머지는 칼슘, 마그네슘, 철 등 미네랄, 화분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탄소의 함유량이 클수록 좋은 숯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탄소는 음전자가 많아 물질이 부패하는 것을 막고 산성화된 몸을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켜줍니다.
    탄소는 다량의 원적외선을 뿜어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수족냉증과 관절통, 피로감을 완화시켜 줍니다.
    숯불에 갈비를 구우면 맛이 좋은 이유 또한 탄소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덕분이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도 이러한 숯의 효능을 아시고 간장독에 넣어 간장의 깊은 맛을 내었고 건축물 및 의약제 등으로 활용하는 지혜가 있었으니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