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좋은 하루, 더좋은 건강, 더좋은 침대
박원호 숯침대가 여러분께 드리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탄소과학
  • 탄소숯침대

  • 탄소의비밀

  • 야자수활성탄

탄소숯침대

탄소숯침대

  • 숯침대 제품의 특징
    탄소 99.5% 원적외선 방사율 0.935% 탈취율 99%
    부항과 뜸요법 기능이 첨가된 럭스데이 숯침대
    · 750도 고온에도 타지 않는 불연성, 연소시 유해가스 및 유해성분이 없는 고순도 소재입니다.
    · 발암유발 물질 태프론 코팅 주원료인 PFDA 미검출
    · 비소, 카드늄, 납, 페놀, 포름알데히드, 아연, 중금속 등 유해성분 미검출
    · 탄소 99.5%로 강력한 생육원적외선(7~14)을 다량 방사(0.935)합니다.
    · 공명/공진을 특징으로 하는 원적외선이 인체 깊숙히 파고 들어(5cm) 인체파동효과를 냅니다.
    · 산화방지 및 환원작용으로 주위 사물을 활성화하고 인체건강을 유지시키며 치료합니다.
    · 탄소판넬의 형상을 부항과 뜸을 뜰 수 있도록 만듭니다.
    · 탄소성형체 판넬(200mm×200mm×20T)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조립식.
    · 강력한 원적외선 방사로 주위의 유해 전자파 및 수맥파를 차폐합니다.
    · 열반응을 일으켜 온열기능이 탁월하여 앉아만 있어도 좌욕한 것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 공기청정 및 습도조절 효과, 향균 및 살균 기능 "집먼지 진드기 걱정 끝"
    · 냄새 흡착 및 탈취기능, 여과작용, 해독기능 합니다.
    · 혈액순환과 근육통 완화, 피부윤택 효과가 있습니다.
    · 가려움증, 아토피 등 피부질환 개선에 좋으며, 개집(차)증후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열전도율이 뛰어나 전기료 걱정이 없습니다.(월 5,000~10,000원 예상)
  •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숙면이 안된다고 하는 환자도 침대 밑에 탄소(99%)를 놓아 두면 머리가 맑아지고, 온열효과로 인해 몸이 따뜻해지면서 부교감신경이 자극되어 신체가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합니다.
  • 전자파를 차단하고 피로를 개선합니다.
    많은 전자기기에서 발생되는 전자파는 일상 속에 녹아 들어 있어 특히 일반인에게는 쉽게 피로가 오게 하고, 수험생과 직장인에게는 피로를 가중시킵니다. 형광등으로부터 40~50미리 가우스,전자렌지는 100마리 가우스 등 가전제품으로부터 전자파가 넘쳐나고 있는데, 특히 신체에 밀착해서 사용하는 전기 제품 중 휴대전화나 전기담요, 전기카펫트 등은 인체에 밀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영향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전자파공해가 사회문제의 하나로 취급되어 있는데, 어떤 연구는 임신 이상과 전기카페트와의 관계를 연구 조사하여 발표할 정도로 심각합니다. 이러한 전자파를 탄소(99%)가 차단한다는 사실은 일본 교토대학의 목질과학연구소 이시하라 교수에 의해서 밝혀졌습니다. 그는 고온에서 구운 백탄이 전자파를 흡수한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밝혔습니다. 백탄이 1000℃이상이 되면 철판보다도 전자파흡수 차단력이 높으며 더욱이 1200℃이상 구운 숯은 흑연보다도 강한 전자파 흡수 및 차단력이 있습니다. 숯을 생활상의 주변에 놓아두면 VDT증후군 등과 같은 전자파에 의한 발병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학업향상 및 업무능률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 습도조절효과
    고온에서 구워진 숯은 수분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구나 숯은 미크론 단위의 미세한 구멍이 고밀도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조 때문에 숯은 훌륭한 제습 및 습도 조절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조한 스폰지가 물을 깨끗이 흡착하듯이 주위의 습도를 줄여주고, 또 너무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하여 습도 조절을 자연스럽게 해줍니다. 얼마 전 일본의 NHK가 방영한 자료에 의하면 같은 마루 밑에서 숯가루를 넣어둔 곳의 습도가 50%인 반면 그렇지 않은 곳의 습도는 76%나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를 보더라도 냄새는 물론 곤충의 서식을 막는데도 큰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참숯을 옷장 안에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하고 곰팡이 등의 서식을 막아줍니다. 시중의 일반 습기 제거제보다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숯침대 하나만 집안에 놓아두더라도 이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음이온 발생효과
    2000년 실내 환경오염 실태 현황(환경부)에 따르면 각종 건축내장재에서 배출되는 VOC농도가 라텍스페인트 1861 ㎕/㎡h, 종이벽지3833 ㎕/㎡h(실크벽지는 20%이상 증가), 독일제 쿠션 비닐 4898 ㎕/㎡h 등으로 심각하며, 윤동원교수(경원대)의 실내오염 발표내용에 따르면, 신축 후 3개월 이상 된 건물의 실내오염이 600ppb로서 기준치 8배 초과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벽지의 경우 VOC를 시공 후 6~12개월 집중 방출하며 4~5년 계속 방출된다. 뿐만 아니라 시멘트에서도 독성분이 많이 방출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이런 환경 독성분을 정화 하려면 참숯을 집안 곳곳이 비치해 주어도 좋지만 숯침대 하나만 놓는 것으로도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VOC는 발암물질로 호흡기 질환, 중추신경장애, 아토피성피부염, 알러지를 유발합니다.
  • 여과효과
    꽃병에 숯은 넣으면 물의 생명력이 되살아나 꽃이 싱싱하게 오래갑니다. 또 꽃의 운송이나 배달박스에 숯을 넣으면 쉽게 시들지 않습니다. 꽃이 발하는 에틸렌 가스를 숯이 흡착하여 시드는 것을 방지 하고 숯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이 신선한 생기를 넣어주기 때문입니다. 숯 위에서 잠을 이루는 것만으로도 지친 몸안에 신선한 생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냄새제거효과
    건축할 토지에 적정량의 가루숯을 묻어 두면 지자기의 안정과 습도조절, 방충, 공기정화, 전자파차단 등의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얻을 수 있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를 매탄이라고 하는데, 매탄을 하지 않고도 숯침대를 바닥에 두면 매탄한 효과와 같이 주거인에게 상쾌한 기분을 주기 때문에 가족의 건강과 행복에 크게 공헌할 뿐만 아니라, 음이온의 효과로 환원 작용을 일으켜 사람이나 동물, 화초 들에게 적합한 포근한 환경으로 만듭니다.